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참 쉽죠잉~

by 방글라 2021. 8. 9.
반응형

 

 

막내이모가 텃밭을 하고 계셔요~

얼마전 친정부모님 통해

감자를 참 많이 가져다 주셨어요.

 

 

 

 

많은 감자를 어떻게 처리하나 싶었어요. 

감자요리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맛있는 감자전이 떠오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감자전 도전해보려해요~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재료
감자 4개, 청양고추1개,
홍고추1개, 맛소금 1/3스푼,
식용유, 감자전분가루 4큰술

*성인 밥숟가락 기준이에요.

 

 

 

 

1. 감자 4개 껍질까서 적당량으로 토막내주세요.

저는 감자 3개는 성인 주먹정도? 되는 커다란 감자를 사용했어요.

저희 남편이랑 저는 감자요리를 참 좋아해서

양 많이 하려고요.

 

 

2. 청양고추, 홍고추 어슷썰기 해주세요.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어슷썰기해주세요.

감자전만들기 할 때 데코하면 참 이뻐요~

 

 

 

3. 믹서기에 물 적당량과 감자 넣고 갈아주세요.

저는 강판이 없어서 믹서기에 감자 넣고 갈았어요.

믹서기가 더 편하기도 하고요.

 

4. 간 감자를 채에 걸러주세요.

간 감자를 채에 걸러주세요.

밑에 물 받치는 양푼으로 감자물 받아주세요.

 

 

5. 10분 후 감자물의 물을 버려주세요.

10분 후에 감자물의 물 버려주세요.

물 버리면 바닥에 감자전분이 생겼음을 볼 수 있어요.

 

 

6. 감자와 감자전분, 감자전분가루 4큰술 넣어주세요.

믹서기로 갈고 감자물 뺀 감자와

감자물에 있던 감자전분과

감자전분가루 4큰술 넣고 섞어주세요.

 

 

7. 달군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숟가락으로 감자 올려주세요.

달군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숟가락 이용해서 감자 올려주세요.

 

 

8. 감자전에 홍고추와 청양고추 올려주세요.

감자전에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올려서 데코해주세요.

 

 

 

9. 노릇노릇 감자전을 익혀주세요.

감자전을 노릇노릇 익혀주세요.

감자전 뒤집고 꾸욱~ 한번 눌러주세요.

 

 

 

맛있는 감자전 완성!

청양고추와 홍고추 올린 부분이

살짝 타더라고요.

그래도 너무 먹음직스러운 감자전이에요~

 

 

아~ 빨리 먹고싶당 ㅎㅎ

간장에 콕! 찍어먹어요.

한입 먹었는데

감자전 그 특유의 식감이 너무 좋더라고요.

살짝 쫀득하면서

감자의 그 특유의 맛?

아무튼 너무 맛있어요.

 

 

혼자서 감자전 4개를 바로 먹었네요.

감자요리 감자전은 바로 만들어서

바로 먹어야 엄청 맛있어요.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참 쉽죠잉?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알아보았어요 :)

반응형

댓글